본문 바로가기
초보 개미의 주식study

이지트로닉스 상장 후 매도 후기

by adore,young 2022. 2. 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연차 겸 이지트로닉스 상장날!

 

연차를 썼기 때문에 마음편히 9시를 기다리고 있었다.

 

어제 봤던 유튜버 기릿 님의 영상에서

 

공모주는 시초가에 매도하는 게 가장 높은 가격에 매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오늘은 꼭 시초가 매도를 해봐야지라는 다짐을 했다.

 

 

 

시초가 매매법은

 

오전 8:30에서 9시 까지 쌓인 주문을 한 번에 9시에 체결하는 것인데

 

이 가격 밑으론 절대 팔지 않겠다 하는 가격에 지정가 매도를 걸어놓으면 된다.

 

시초가가 지정가 이상이라면 그 가격에 매도가 된다고 한다.

 

 

 

8시 55분에 NH투자증권 어플인 나무 앱에 들어갔다.

 

그런데..?

 

공모가인  22000원 보다 낮은 2만원 언저리에 호가가 쌓이고 있었다.

 

(예상과는 다른 전개)

 

당연히 공모가 훨씬 이상이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당황

 

 

 

 

그렇게 9시가 되어 장전 동시호가가 마감되고

 

시초가가 2만 4천원 대로 시작했다가 2만 2천원 대까지 움직이는 걸 보았다.

 

다시 2만 3천원으로 오르는 것을 보고

 

24,000원에 매도를 걸어두니 바로 체결!

 

총 수익금은 1,900원 이다,,,ㅎㅎㅎㅎㅎ

 

 

청약 수수료가 없어서 다행 ㅎㅎ

 

 

 

 

오늘 얻은 교훈

 

공모주도 따져보고 들어가자! (잡주X)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