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만다라트로 2021년 새해 계획 세우기

by adore,young 2021. 1. 2.
728x9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1년이 왔습니다.

아직 해가 바뀐 건 실감이 나지 않네요..ㅎㅎ

 

 

오늘은 만다라트로 2021년 계획을 세워봤어요.

만다라트는 마인드맵과 비슷한데 마인드 맵보다는 조금더 깔끔한?느낌이 들어요!

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가족     재무1     재무2  
                 
      가족 재무1 재무2      
  취미   취미 2021 목표 취업   취업  
      언어 건강 기타      
                 
  언어     건강     기타  
                 

 

가로 9칸, 세로 9칸의 표를 그려서 가장 가운데에 '2021 목표'라고 적은 후 둘러싸고 있는 곳에 각 항목을 적었습니다.

각 항목은 옆의 가운데 칸에 다시 한 번 써주고 남은 빈칸에는 관련된 것들을 기록합니다.

 

 

 

제가 세운 2021 계획 몇가지 공유해 볼게요!

 

  • - 한 달에 4권이상 책 읽기
  • - HSK 4급 준비하기
  • - 일주일 최소 1번 이상 '10000보' 걷기
  • - 나의 적성, 잘하는 것을 찾기
  • -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일상 기록 많이 남기기
  • - 새로운 취미 많이 만들기
  • - 다이어리 꾸준히 쓰기,,ㅎㅎ
  • - 블로그 일주일에 글 1개 이상 작성하기!
  • - 패턴 영어 회화 책 1회독 끝내기
  • - 소비(지출) 꼼꼼히 기록하기
  • - 내 의견만 맞다고 고집하지 않기
  • -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기

 

계획이 더 생긴다면 추가해서 해나가면 되겠죠? ㅎㅎ

 

이 글을 보신 분들도 만다라트로 새해 계획 세워보세요^_^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