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1 상반기 CJ제일제당 서류합격/인적성후기(CAT/CJAT)

by adore,young 2021. 5. 3.
728x90
반응형

2021년 3월 진행되었던 CJ제일제당 신입사원 모집에 지원했었다.

 

합격할거라고 기대를 1도 안해서 서류 발표 문자왔을 때

들어가볼지 말지 고민했었는데

 

CJ 서류전형 합격해서 정말 신기했다 ㅎㅎㅎㅎ

 

 

 

1차 관문인 서류를 패스하고

2차 관문 온라인 인적성 준비를 했다!

 

요즘 직무 교육을 듣느라 너무너무 바빠서

3일만에 벼락치기할 수 있다는 CJ인적성 책을 샀다.

 

손바닥만한 크기의 얇은 책이라

진짜 3일만에 다 풀었음ㅎㅎ

(예전에 푼 두꺼운 인적성 문제집보다 쉬웠음)

 

온라인 인적성 2일 전 OT를 실시했다

노트북 웹캠과 휴대폰, 총 2대로 시험 감독하시는데

생각보다 핸드폰 각도 맞추기가 어려웠다

웹캠도 처음에 연결이 안되서 당황;;

 


장장 3시간 반 넘게 진행한 인적성 후기

 

적성 : 48문항/50분
인성 : 70분

 

1. 시험은 오전 10시에 시작했는데

8시30분에 구루미와 모니토에 들어가서 대기했다.

대기 시간이 정말 길었다.

중간에 책을 볼 수도 없어서 시간이 더디게만 흘러갔다..

 

 

 

2. 8시 30분에 시작해서 12시가 조금 넘어서 끝났다.

 

 

 

3. 공간추리 문제는 안나온다고 알고있었는데

시험 직전 나온다고 알려주셨다..!

 

※ 위의 책에서 본 유형이 모두 나오지는 않았구

유튜브 인적성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됐다!

 

 

 

4. 각 문제별로 30초, 60초, 90초 시간제한이 있다.

빈 종이에 문제를 풀고 답을 누르려고 하니까 시간이 지나서

그냥 넘어간 문제가 2개 있었다 흑흑

너무 아쉽........

 

 


시험이 끝나고

긴장이 풀렸는지 바로 침대로 직행해서 쉬었다.

 

온라인 인적성이라도 살떨리긴 매한가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