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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개업 10일만에 폐업했지만 언젠가 다시 꼭 도전해 볼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려면 사업자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이후 매출이 발생하게 되면 여러 세금들을 내야합니다.
오늘은 제가 사업자 등록 전 공부하며 알게 된 세금 관련 정보를 포스팅 하겠습니다^_^
세금 종류는 총 4가지로 부가세, 종소세, 국민연금, 건강보험료로 나뉩니다.
① 부가가치세
- 소득의 약 10%
- 매년 1월 중으로 신고하는데 올해만 코로나로 2월 25일까지 미뤄졌습니다.
② 종합소득세
- 소득의 약 6%
- 매년 5월 신고합니다.
③ 국민연금
- 소득의 약 9%
-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이 청구됨. (직장가입자는 회사와 50%씩 나눠내지만 지역가입자는 100% 자기부담이며 내는 금액도 더 높다. )
- 다른 가족의 피부양자로 되어있다면 사업자 등록 후 매출 발생시 피부양자 자격이 박탈됩니다.
- 만약 수입이 0원이라면 국민연금 납부유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직장 재직 중 사업자 등록을 한 경우에는 직장가입자로만 납부합니다.
④ 건강보험
- 소득의 약 8%
- 건강보험료도 국민연금과 같이 다른 가족의 피부양자로 되어있다면 사업자 등록 후 매출 발생시 피부양자 자격이 박탈됩니다.
여기까지 사업자 등록 후 매출 발생시 내야 되는 세금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사업자를 고민하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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