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혼 무주택자인 20대가 아파트 청약 확률을 높이는 방법

by adore,young 2021. 12. 20.
728x90
반응형

최근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궈지며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다 내가 사는 지역에 청약 공고가 올라온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현재 거주하는 지역은 조정대상지역으로 자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아파트 청약 신청을 할 수가 없었다.


그렇게 잊고 지내다가 호갱노노에서 한 알림을 받았다.
부적격 세대로 나온 세대를 무작위 추첨으로 배정받는 무순위 청약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자격은 충족하기 쉬웠다.
청약 통장 사용없이 만 19세 이상의 지역 거주자이기만 하면 되었다.
심지어 이마저도 자격조건이 강화된 것이라고 했다.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기 전에는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기만 하면 신청이 가능했다고 한다.
조건에 해당하는 나는 고민없이 바로 신청했다.


결과는……….



아쉽게도 예비당첨 번호를 받게 되었다.




하지만 우연히 예비로 당첨된 분들 중 한 분이 유주택자로 자격 미달이 되었다.
이 때는 계약금을 먼저 넣는 사람이 배정받게 된다고 하며 지금 바로 넣을 수 있냐고 물으셨지만
당장 가용 가능한 현금이 턱없이 부족했다..

결국 계약금 준비가 되신 분이 기회를 잡게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번 일을 통해 알게된 것은…..

청약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내가 관심있는 아파트에 관한 정보를 알아두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 올지 모르는 기회를 잡기 위해선 뭐가됐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결론

미혼이고 무주택자인, 청약 가점으로는 택도 없는 20대는
무순위 청약(취소 공급)을 노려보는게 청약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Tip) 큰 금액을 송금할 수 있도록 OTP도 미리 만들어두자



오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