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독학으로 일주일만에 토익스피킹 Lv.6 달성한 후기!!(feat.150점)

by adore,young 2019. 9.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왔어요

오늘은 토스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당!ㅎㅎ

 

먼저 점수부터 확인해볼게요!

저번주 토요일에 본 따끈따끈한 후기에요

정확히 오늘(16일) 오후 3시에 발표된 점수입니다♬ 헤헷

 

9월 6일에 시작해서 9월14일에 시험봤어요!

대부분 블로그 후기에서 2주 독학으로 가능하다고 해서

많이 걱정했는데(시간이 부족했음)

일주일만에 원하는 점수 이상 받았답니다ㅎㅎ 

 

시작전에 어느정도 수준이었냐면요!

2년전에 토익(870점)을 봤었고, 이번 여름에 토익이 만료가 되었어요!

스피킹 시험은 한 번도 본 적없는 초보였답니당

(영어 실력보다 발음은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어요ㅋㅋㅋ)

 

2년 동안 영어 공부를 안해서 토익을 다시 하기에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무엇보다 하기 싫었어요^_^

요즘에는 토익보다 토익스피킹이나 오픽을 보는데가 많기도 하구요

처음에는 오픽으로 시작하다가(둘 중에 뭐할지 유튭에 찾아봤는데 회사 입사후에는 오픽만 쳐준대서..ㅎㅎ)

맨 첫 질문인 자기소개빼고는 아무 말도 못하다 올 것 같아서

토스로 바꿨습니다!!

 

ps. 오픽 응시료는 78100원 이에요 엄청 비싸죠?ㅠ

하지만 대학연합시험시행이라고 여기에 있는 학교는 할인된 가격에 시험응시를 할 수 있씁니다!

할인받아서 78100 -> 66000원이라고 알고있어요 해당되는 학교에 다닌다면 꼭 할인받고 접수해보세요~

사실 이것때문에 처음에는 오픽하려고 했답니다...ㅎㅎ

토스는 전월실적있는 카드로 할인받는거 이외에는 없더라구요

토스랑 라이팅까지 보실거면 스피킹이랑 라이팅같이 보면 할인되요!

 

아무튼

지금부터 제가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1. 토익스피킹이란?

먼저 토익스피킹이란 시험부터 알아볼게요ㅎㅎ

 

시험의 목적 : 국제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영어 구어체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측정 하는 시험

컴퓨터에 답변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CBT기반 시험이에요

주로 토요일, 일요일에 시험날짜가 정해져 있고 수요일에 시행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응시료는 77000원이에요

성적발표는 토익보다 빠르게 나와요!

응시일로부터 5일후에 나오는데 점수가 빠르게 필요한 공채시즌에는 응시일로부터 2~3일 후에 성적 발표가 되요!

 역시 유효기간은 토익과 같이 2년이에요. 또, 시험시간은 대략적으로 45분쯤 걸립니당

 

시험볼때는 신분증하나만 챙겨가면 됩니당

 

점수별 등급도 참고해주세용ㅎㅎ

2019년 6월부터 규정 일부가 바뀌었으니 참고하세요!! 일부 문제의 준비시간이 늘어나고 필기가 가능해졌어요!

훨씬 더 준비하기 편해져서 저는 토익스피킹을 준비했답니당><

 


2. 토익스피킹 공부방법과 후기

처음에 어떻게 공부할지를 몰라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다가

유튜브 - 제이크토익스피킹을 다들 많이 추천해서 보게됐어요!

링크는 요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Z_njPaFCKrZcMQV6VFK6sw

 

각 파트별로 정리되어 있는 핵심 강의를 다보고 이 책을 샀답니당ㅎㅎ

2019년 6월에 바뀐 내용이 있으니 오른쪽 상단에 요렇게 적혀있는 책으로 사셔야해요!

(개정전책은 오른쪽상단빼고 똑같이 생겼어요!)

 

강의에서도 핵심내용을 짚어주지만 다양한 표현들과 유형들이 담겨져있어요

개인적으로 part.3마지막 문제, part.5, part.6에서 이유와 예를 떠올리는게 가장 힘들었는데요!

책에 나와있는 표현들을 익히고 답변예시 문장들을 읽어보면서 답을 어떻게 할지 저만의 스크립트를 만들었어요

강의랑 책에 나와있는 기본적인 템플릿에 문장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ㅎㅎ

 

또, 이 책 장점이 표현이 외우기 쉽고 각 유형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다는 거에요!

유튜브 강의도 여러개 봤는데 먼저 파트별 핵심정리 → 파트별 기출문제 → 실전 모의고사 순으로 봤어요ㅎㅎ

유튜브 강의랑 같이 들으면 여러번 반복되서 머리에도 더 잘 들어가는 느낌이에요!!

 

책 뒤에는 토익스피킹 필수비법노트가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필수비법노트에는 다음의 내용이 있어요

1. 학생들이 자주 실수하는 표현 모음

2. 시험에 자주 사용되는 필수 표현 모음

3. 토익스피킹 중요구문정리

 

시험보고 와서 책정리하다가 뒤쪽에 필수비법노트가 있는걸 발견했어요ㅠㅠ 흑

이걸 시험전에 봤다면 점수가 더 높았을지도? ㅋㅋㅋ

여러분은 꼭 끝까지 보고시험보세요

 

이렇게 쓰고보니까 어디서 돈받고 쓴거같긴 한데..

제돈주고 산 책입니당!! 오해하지 마세여!!!!!!

 

후기후기

컴퓨터로 보는 스피킹시험을 처음본 후기를 남길게요!

11시 30분 시험을 봐서 10분동안 오리엔테이션을 했습니다

지정해 준 자리에 앉은 다음 OMR카드에 인적사항 등을 작성했어요

컴퓨터용 사인펜 지급되니까 챙겨가지 않아도 됩니다!

감독관분께서 하라는 대로 하면되고 헤드셋 쓴다음에도 컴퓨터에서 한국말로 설명해줘서 처음이라도 어렵지 않았어요

모니터위에 조그마한 캠이 하나씩 달려있어서 현장에서 사진도 찍어요 ㅋㅋㅋㅋㅋ 너무 웃겼어용ㅋㅋ

시험시작하니까 갑자기 떨리더라구요 혼자 연습할때랑 분위기가 많이 달랐어요

준비시간끝나고 답변시간되니까 다른사람이 말하는것도 다 들려서 목소리를 크게해서 말했어요

다른분들은 답변시간을 거의 다 채우시더라구요?! 저는 연습할때보다 더 많이 남겨서 많이 걱정했지만..

제이크선생님이 질문에 맞지않는 헛소리를 길게 하는 것보다 깔끔하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짧게 하는게 더 좋다고 한게 생각나서 일부러 필요없는 말을 더 하지는 않았어요

시험후에는 본인이 한 답변을 들어볼 수 있는 시간도 있어서 잘 녹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듣는데 다른사람들 말하는것도 녹음되고ㅋㅋㅋ

 

책에있는 유형안에서만 나와서 독학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점수 딸수있어요!

 

여기까지 토익스피킹 후기였습니다^_^

봐주신분들 모두모두 고마워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