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중국 어학연수> 중국(시안)에 있는 동안 느낀점 + 신기한 것 + 꿀팁

by adore,young 2019. 8. 27.
728x90
반응형

 

1. 중국 사람들은 아침을 사먹는다 - 거리에 아침에만 볼수있는 가게들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2. 11월 11일에 타오바오에서 옷이 반값이라고 해요!

 

3. 길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많은데 아무렇지 않게 다니는걸 보면 중국에서는 당연한 일인가봐요

 

4. 521이라는 숫자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발음이 '워 아이 니'와 비슷해서 라고 해요. 시안에서 521번호의 버스가 있었는데 그 버스가 일반 버스보다 크기도 작아서 특별한(?) 버스였어요

 

5. 중국은 면적이 넓어서 타지역으로 이동할 때 국내선을 이용하는데 기본적으로 한두시간 연착은 기본이라고 하니 그 다음 일정을 잡을때는 시간을 넉넉히 잡는것이 좋다고 해요!

 

6. 우리나라와 다르게 나무젓가락을 써요

 

7. 화장실이 매우 불편했는데 아직도 양변기가 아닌곳이 대부분이에요 심지어 백화점도..! 물론 가끔가다 좋은곳도 있어요 그런 곳은 일회용 변기 커버도 있더라구요

 

8. 도로를 건널 때 항상 좌우를 살피면서 건너야해요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들도 많고 초록불이라도 차가 다니기 때문이에요 또, 횡단보도가 없고 신호등만 있는 건널목에서는 꼭 현지인과 함께 건너기!

 

9. 따뜻한 물을 마시는게 보통이에요 - 공항 정수기에 warm과 hot이 있고 cool이 없었어요

식당에서도 찬 물을 마시고 싶다면 무조건 삥더로 달라고 해야돼요

 

10. 식당에서도 물과 휴지가 무료로 제공되지 않기때문에 사거나 평소에 챙겨다니는게 좋아요

 

11. 텀블러에 차를 마시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중국에서는 커피를 많이 마시기않기때문에

일반 카페에서도 커피보다 버블티 등의 음료를 더 많이 팔고 있었어요

만약 커피를 판다고 해도 우리가 알고 있는 맛이 아닐 확률이 높기때문에 중국에서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스타벅스를 찾아야합니다(스타벅스는 많아서 찾기 쉬워요 +기념품으로 스타벅스에서 시티컵사서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인듯해요!)

 

12. 당연할 수도 있겠지만 데이터를 써도 우리나라보다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불편했어요

가기전에 VPN어플 깔아가는것은 필수! 무료 어플은 중국에서 안될수도 있으니 여러개를 깔아가야 합니다

(3개 깔아서 중국갔는데 그 중 365VPN만 됐었어요!)

무료는 계속 끊기기 때문에 유료어플을 써도 됩니다 유료 어플을 구매했다면 하나만있어도 돼요!

 

 

 

13. 시안 버스가격은 현금으로 2위안이고 웨이씬 등 페이는 1위안입니다

우리나라 버스와 다르게 stop버튼이 없어서 매 정거장마다 세워줘요

정거장에서는 다 내릴때까지 기다려줘서 정차하기전에 미리 서있을 필요가 없어서 좋았어요!

또, 페이로 결제하면 버스환승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4. 또 우리나라와 다른점이 방에 들어갈때 신발을 벗지 않는다는 점이었는데, 인접한 국가임에도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게 신기했어요

 

15. 중국의 물은 우리나라와 다르기 때문에 (미생물 퍼센트가 달라 물갈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음용시에는 반드시 생수마시기) 샤워기 필터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만 써도 샤워기 필터의 색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6. 시안은 면과 빵이 주식이기 때문에 한국에 있다가 이런 음식을 먹으니까 변비에 걸리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저는 유산균 챙겨가서 꾸준히 먹었습니다

 

17. 바이두띠뚜(고덕지도) 어플 - 중국에는 구글맵 사용이 안되서 자체어플을 사용해 길을 찾아야해요

 

시안의 마스코트 캐릭터

 

18. 거리에 쓰레기통이 많이 있었는데 장점과 단점이 있었습니다. 쓰레기가 생겼을 때 버리기 쉽다는게 장점이고 중국은 인구가 많기 때문에 쓰레기통이 그렇게 많이 있는데도 쓰레기가 많아서 냄새가 심한 곳이 있었어요

 

19. 또 한국말을 써서 그런지 쳐다보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버스에서도, 거리에서도, 가게에서도

여태까지 몰랐던 외국인들의 불편한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외국인이기 때문에 더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분들도 많았기 때문에 중국의 이미지가 좋게 변한 것 같아요

 

20. 중국은 대륙이 엄청 넓잖아요?! 그래도 중국내에선 동일한 시간을 쓴다고해요

그래서 각 지역마다 해뜨는 시간과 해지는 시간이 달라요!

 

 

여기까지 제가 한 달동안 시안에서 생활하며 느꼈던 점과 알게된 것들을 나열해 보았어요!

직접 생활을 하면서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적 차이점을 찾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위 정보에서 잘못되었거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면 알려주세요

xiexi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