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에 대해 탐구하는 5가지 방법 - 나는 어떤 사람일까?

by adore,young 2020. 8. 22.
728x90
반응형

취업준비를 하거나 직업/진로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나'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나'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 무료

 

가장 널리 알려진 진로/직업 심리검사 사이트이다.

워크넷에서는 다음과 같은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이중에서 특히 직업선호도 검사 L형과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추천한다.

각각의 검사를 실시한 후에는 선호할만한/적성에 맞는 직업을 추천해준다.

 

직업선호도 검사 L형은 S형보다 문항 수와 검사 시간이 길기때문에 더 정확하다고 한다.

시간이 없다면 S형으로 해도 될듯! 선호도 검사니까..!

 

그 외에도 대학생 진로준비도 검사, 직업가치관 검사 등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검사를 실시해도 좋다.

 

 

 

2. 가장 정확할지도 모르는 직업테스트 - 무료

 

진로에 대해 고민 중 찾은 사이트이다. 총 31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직업테스트인데 생각보다 꽤 정확하다.

 

https://www.arealme.com/career/ko/

 

가장 정확할 지도 모르는 직업 테스트

31개의 문답을 통하여 내가 종사하기 가장 적합한 분야의 직업을 찾아보세요.

www.arealme.com

 

 

 

 

 

 

 

 

 

일주일 간격으로 2번 실시해본 결과..

 

첫번째 두번째

그래프 크기가 살짝 변하긴 했지만 그 모양은 비슷하다. 

두번 다 1등으로 호텔테스터가 나오고 2등으로는 카페사장이, 3등으로는 포장기술사가 나왔다. ㅋㅋㅋㅋㅋ

역시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호텔테스터는 호텔에 머무르며 시설이나 서비스를 평가하는 중국에 있는 직업이라고 한다.

한국에 없다니 아쉽ㅎㅎ

 

 

 

 

 

3. 태니지먼트 - 일부 무료

 

허대리님의 '월급독립스쿨'이라는 책을 읽고 알게된 강점 진단 방법이다.

포털에 '태니지먼트'라고 검색하면 태니지먼즈 강점 진단 사이트가 나온다.

베이직 리포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리포트를 결제하면 강점을 활용하는 방법, 직무 등을 추천해준다고 한다.

유료로 사용해볼까 생각중..

 

베이직 리포트는 나의 강점 2가지를 알려준다.

나는 추진과 조정이라는 2가지 강점을 알게 되었다.

 

 

4. 갤럽 강점 검사 - 유료

 

도널드O. 클리프턴이 이끄는 갤럽에서 개발한 강점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약점을 보강하기보다 원래 가진 강점을 개발하면 몇 배나 더 성장할 수 있다고 한다.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책을 구매시 1회 무료로 검사할 수 있다고 한다. 

사이트에서 검사를 하면 27800원인데(5가지 강점 리포트, 한국사이트 기준) 책 가격이 27000원이다,

책 구매로 검사하는게 더 저렴하다. 

 

 

 

 

5. MBTI 검사 - 무료

 

인터넷에서 쉽게 검사할 수 있는 MBTI는 정확하지 않다고들 하는데

저는 제 성향에 맞게 나온 것 같았어요

특히 여러번 검사를 해봐도 한 유형만 나온다면 그건 나의 본질적인 성격이겠죠?

 

 

 

 

다른 방법을 더 알게된다면 추가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